안녕하세요, 에너지 기후테크 기업 엔라이튼 Enlighten입니다.
엔라이튼이 최근 대동모빌리티 S-Factory 공장에 ‘구독형 태양광 발전소’를 준공했습니다.
대동모빌리티(대표이사 원유현)는 대동의 스마트 모빌리티 자회사로 모빌리티 제품의 글로벌 수출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대동은 2023년 ESG 경영을 선포하고 그 실천 방안으로 스마트 모빌리티 제품 생산 기지인 대동모빌리티 S-Factory의 지붕태양광 발전소 설치를 추진했다.엔라이튼은 대동모빌리티의 RE100 이행과 온실가스 감축이라는 ESG 경영 목표에 기여하기 위해 ‘RE100 태양광 구독 서비스’를 제공했다. RE100 태양광 구독 서비스는 엔라이튼이 초기 투자비를 부담해 태양광 설비를 설치한 후, 태양광 발전량에 대한 구독료를 고객사가 납부하는 방식이다. 고객사는 초기 투자비 없이 태양광 발전량에 대한 구독료 납부만으로 공장의 전기요금을 절감하고, RE100 이행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할 수 있다는 경제적 이점이 있다. 대동모빌리티는 3MW 지붕태양광 발전소를 통해 S-Factory 전기사용량의 100%가 넘는 재생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공장의 전기사용량보다 태양광 발전량이 많을 경우 잉여전력을 전력시장에 판매할 수 있어 추가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다. 엔라이튼은 국내 최초로 중견·중소기업 공장에도 진행이 가능한 RE100 태양광 구독 서비스를 출시해 재생에너지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견·중소기업들에게 현재 전기요금보다 저렴한 구독료로 태양광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RE100, 시공·시행, 관리운영, 금융 등 태양광 사업의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면서 중견·중소기업들이 본업이 아닌 자가용 태양광을 설치하기 위해 감수해야 했던 초기 투자비, 사업관리, 안전보건 부담을 없앴다.
전기신문 기사에서 발췌
이번 준공을 통해 자가용 설비 공장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점, 초기 투자비 없이 전기요금 절감이 가능하다는 것에 의미가 있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신문] 대동모빌리티-엔라이튼, 국내 최대 ‘구독형 태양광’ 준공
과기부 선정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기업’ 엔라이튼은 국내 최초로 CDP 인증을 획득하고 일찍이 글로벌 RE100 및 한국형 RE100 이행 솔루션을 제공해왔습니다. 국내 1위 발전소 보유 자원(6.2GW)을 활용하여 PPA 조달, REC 매매 등 RE100 이행에 필요한 컨설팅부터 조달ˑ관리까지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RE100 이행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엔라이튼 02-6931-0901 또는 re100@enlighten.kr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인사이트